어느새 한 달 정도 지났군요. 한 달 동안 사용해 본 사용담 및 소감을 적어보겠습니다.
- 생긴 것과 구성은 /전자담배를 참조하세요. 정확히는 배터리는 두 개 들어 있고, 무화기 한 개, 더미 카트리지,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- 소모품인 카트리지는, 매장에서 개당 1400원 꼴로 팝니다. (다섯개 한박스)
- 카트리지에 리필할 수 있게 니코틴 액상 형태로도 팝니다. 20ml용량 한 통에 2만원.
- 카트리지와 소모품은 다 니코틴 농도에 따라 None, Low, Medium, High 이렇게 나눠져 있습니다. 수치로도 몇mg 이렇게 적혀는 있던데 이 값이 정확히 어떤 기준인지 모르겠습니다. (카트리지 하나당인지...)
- 원0.5를 피던 제 입에는, Low는 좀 허전하고 Med는 좀 독하다는 느낌입니다. 맛만 다른게 아니라, Low를 필 때는 자꾸 진짜 담배를 피게 되고 Med를 필 때는 진짜 담배를 거의 안 피고 버티게 되던데, 진짜 그 차이가 몸으로 느껴지는 것인지 단지 기분 탓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.
주변 사람들이 특히 관심있어 하는 게, "정말 금연 효과가 있는가"와 "연초담배와 비용을 비교할 때"인데, 후자부터 보겠습니다.
- 카트리지 하나로 얼마나 필 수 있는가, 즉 연초담배와 비용 비교 - 판매처의 제품 소개[1]에 의하면 연초담배 25개비라고는 하는데... 실제로는 그만큼은 안 되는 느낌입니다. /전자담배에서도 적었지만, 피다보면 점점 연기의 양이 줄어들어서 피는 '기분'이 안 나기 때문에, 완전히 카트리지가 소모되기 전에 교체나 리필을 하게 되더군요.
- 요컨데 카트리지 하나가 한갑이라고 판매처에서 주장하니 연초담배 2500원에 비하면 싸지만, 막상 체감은 한갑보다 먼저 교체하게 되니 좀 더 비용 상승
- 액상을 사서 리필하는 경우는... '2만원짜리 액상 하나로 카트리지를 몇 번 리필 가능한가'를 계산하면 되겠죠. 그런데 이게 카트리지에 액상을 몇 방울 넣냐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거고, 아직 한 통을 채 소모하지 못했기 때문에 딱 부러지게 말을 할수는 없겠네요. 그런데 현재까지 리필한 횟수와 남은 양을 비교해보니 적어도 100회 이상은 리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- 따라서 카트리지 1개당 한갑으로 후하게 계산하면 2만원으로 연초 100갑 효과. 카트리지 1개당 연초 반갑으로 째째하게 계산해도 50갑 효과니까, 연초에 비해 매우 쌉니다. 석 달 정도 지나면 기기값을 뽑겠군요.
- 제가 리필할 때마다 일일이 카운트를 하고 있는 중인데, 지금 보니까 39번 리필했군요. 처음에 카트리지를 15개 구입했으니까, 총 35일 동안 54개의 카트리지를 쓴 셈입니다.
그럼 정말 금연효과가 있는가:
- "연초담배를 끊을 수 있느냐" - 안타깝게도 저는 아직 못 끊었습니다 ^^; 아무래도 니코틴 뿐 아니라 "타르 등 그 외 독성물질"에도 제 몸이 길들여져 있는지...;; 특히나 Low 농도의 카트리지를 사용할 때는 확실히 뭔가 아쉬움을 느끼고 수시로 연초담배를 피우게 되더군요.
- "줄일 수는 있느냐" - 네, 진짜로 확실하게 줄었습니다. 평소에 하루 한 갑을 피웠는데, 현재는 날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다섯개비 안팎으로 끝내네요. 뭐 이것도 날마다 달라서.. 제일 적게 피웠을 때는 2개비였나 그렇고, 많이 피웠을때는 열개비 가까이도...
- 그래서 효과가 - 글쎄요 -_-? 연초담배는 분명히 줄었는데, 대신에 전자담배를 수시로 뻑뻑 피워대고 있으니까 니코틴은 오히려 더 많이 흡수하고 있을 수도 있겠죠. 뭐 전자담배 제조업체들의 주장은 "몸에 해로운 건 타르 등 연초를 태울 때 생기는 성분들이고, 니코틴만으로는 중독성은 있지만 그렇게까지 해롭지 않다"는 건데... 잘 모르겠습니다. 어차피 연초담배를 끊지 않은 상태라서 그런지 몸으로 크게 느껴지는 건 별로 없네요. 그리고 이게 무슨 기계로 측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보니...
그 외:
- 냄새가 전혀 안 나니까 회식 자리에서 비흡연자들 옆에서 피워대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-_-)=b 근데 좀 민망하긴 합니다. '그렇게까지 하면서 피우고 싶소'라는 눈치를 받는달까;;;;
- 배터리를 충전안하고 이틀째 썼더니 반나절만에 동이 나서 더 쓸수 없더군요. 매일 충전해야 하는데 완충에도 서너시간 이상 걸리는 느낌이라, 배터리 성능이 좀 아쉽습니다. 잘 때 휴대폰은 충전 안 해도 담배는 꼭 챙겨해줘야 하게 됐으니...
Comments & Trackbacks
훔.. 형 예전에 패치도 붙이고 다니지 않았수?
이그이그... 그냥 방에 가둬달라고해 -- Levanter 2009-8-10 11:33 am
- ㅋㅋㅋㅋㅋㅋㅋ
주인장분류
<< /눈병 (2009-08-10)[p]  | /전자담배한달째 (2009-08-08) | /제눈에들보 (2009-08-04)[n] >>
|